영화 파묘 출연진,평점,관람평 및 결말해석에 대한 디테일 리뷰

요즘 인기 있는 영화 파묘의 출연진, 평점 및 관람평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파묘는 오컬트 미스테리 영화로 사바하,검은사제들을 맡은 장재현 감독이 연출한 영화입니다.

영화 파묘 관람평

파묘는 한국적인 토속 신앙을 담고 있고 귀신과 정령 그리고 무당과 묘를 파는 행위인 파묘라는 소재를 사용한 것이 정말 파격적인 영화입니다.

영화 파묘 정보

개봉일 : 2024. 02. 22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오컬트, 공포

감독 : 장재현 (사바하, 검은사제들)

간단한 줄거리 소개 :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과 봉길이 기이한 병이 대물림 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채고 돈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와 장의사가 합류하여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온다.

☛영화 파묘 메인 예고편 보기

현재는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으며 넷플릭스에는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연진

최민식(40년 경력의 땅을 찾는 풍수사)

김고은(원혼을 달래는 무당. 젊은 나이지만 출중한 실력과 카리스마가 있는 한국 최고의 무당)

유해진(베테랑 장의사이며 김상덕과는 오랜 파트너)

이도현(경문을 외우는 무당)

관람평 및 평점은?

사바하와 검은사제들도 굉장히 재밌게 봤지만 파묘는 무덤을 파낸다라는 새로운 소재로 이야기 되는것이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파묘는 풍수사, 무당, 장의사 등 다양한 인물들이 모여 기이한 묘를 이장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영화이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으로 영화의 몰입도가 엄청났습니다.

극중 김고은 배우의 대살굿 장면은 파묘 최고의 장면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소름이 엄청 돋았습니다. 시사회에서 최민식 배우가 김고은의 대살굿 장면을 보고 진짜 나중에 무당이 될 것 같다며 연기력에 찬사를 남겼습니다.

줄거리 및 결말스포

  • 미국 교포 가정의 어린 자녀가 기괴한 증상을 보여 무당의 힘을 빌리기로함
  •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하림과 봉길은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고 최고의 풍수사 상덕과 장의사와 합류한다.
  • 하림은 조상의 원혼이 원인이라 진단. 상덕은 묘의 위치가 문제있다고 판단 파묘하기로 결정
  • 묘를 파헤치자 조상이 일본 친일파였던 사실이 밝혀짐
  • 조상의 묘 아래에는 일본 음양사 기순애가 봉인한 쇼군의 영혼이 잠들어 있음
  • 기순애는 500년전 임진왜란 당시 만 명을 죽인 다이묘의 영혼을 이용하여 한국의 민족 기운을 억압할려고했음
  • 하림의 제자 봉길이 기순애에게 빙의 되어 사악한 존재가됨
  • 상덕은 과학적 사고와 풍수지리 지식을 결합해 음양오행의 상극 원리에 쇠말뚝으로 화속석인 장군을 물리침

파묘 결말해석을 위한 디테일

파묘는 결말해석이 관람객 마다 조금 다르지만 디테일들을 알면 더욱 더 재미있게 관람 하실 수 있습니다. 감독의 숨겨진 디테일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우 음양사 : 한국과 일본 민속 신앙의 연결

영화 초반부터 여우 라는 존재가 강조됩니다. 동양 민속에서 여우는 인간에게 해로운 존재로 여겨지며, 특히 한반도의 허리에 위치한 묘자리를 정한 여우 음양사는 한국과 일본의 민속 신앙을 연결하는 상징

음양오행과 상극의 원리

마지막 장면에서 상덕이 피 묻은 곡괭이로 장군 귀신을 물리치는 것은 음양오행의 상극 원리에 따른 설정이다. 장군귀신은 화 속성을 가지고 있고 쇠말뚝은 금 속성을 가지고 있어 상극인 점을 이용하여 장군귀신을 물리침

독립운동가의 이름과 차량번호판

상덕은 김상덕, 영근은 김영근, 하림은 이하림, 봉길은 윤봉길로 독립운동가들의 이름을

일본의 조선 지배와 저주

영화 속 장군 귀신은 은어와 참외를 대령하라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전국시대 다이묘들에게 보통 바치는 음식들이라고 합니다.

뱀 얼굴 누레온나

묘를 파헤칠 때 나온 여자얼굴을 가진뱀은 일본 전설에 나오는 요괴이다. 누레온나는 긴 검은머리카락과 창백한 피부를 가진 여성으로 묘사되지만 옷을 벗으면 뱀같은 몸을 가지고 있는게 특징이다.

Leave a Comment